전략적 구매관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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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구매관리 과정

전략적 구매관리 과정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1. 구매 가격 및 품질 경쟁력 확보 조건을 이해함으로써 구매 담당자의 코스트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2.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구매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3. 효율적 입찰업무 및 협력업체 선정 방법을 학습하여 구매 협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략적 구매관리 과정이 가진 특징은 무엇인가요?

그림3

전략적 구매관리 지식의
체계적 학습

구매 업무 수행능력의
기반 완성

그림16

실무 이슈
중심의 교육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인
입찰 및 협력사 관리 마스터

Learning Frame

커리큘럼
구분
주요 내용
기업경영과 구매관리
 •  기업의 실태와 역할
 •  선진 기업 구매활동 사례
 •  구매부문의 중요성
구매원가의 이해
 •  원가의 구조
 •  원가의 이해와 관리 및 원가절감 방안
 •  손익분기점 및 포트폴리오 분석
구매원가 분석 및 원가테이블 활용
 •  구매원가분석 / 구매환경의 변화
 •  기업 종합 사례 분석
 •  구매가격의 결정방법 / 의사결정과 코스트
전략적 업체 평가
 •  기업의 경영과 이익
 •  재무제표의 이해
 •  기업체질평가 및 기업 종합 사례 분석
구매원가의 개선기법
 •  가격의 평가
 •  개선의 기법들
 •  TCO(Total Cost Ownership)
 •  기업 종합 사례 분석
전략적 원가관리 발전방향 모색
 •  주요 내용 별 팀 토의 및 차트 정리

교육 대상 & 시간

교육 대상
구매 부서 담당자 및 구매 업무 관계자
교육 시간
16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