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십(Followership) 과정

경영 & 혁신

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Slider

팔로워십 (Followership) 과정

팔로워십 과정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 1. 팔로워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2. 팔로워십 유형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3. 스타 팔로워가 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협업 적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십 과정이 가진 특징은 무엇인가요?

팔로워십1

스토리텔링 기법 적용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메타포를
활용하여 몰입 및 기대감 증진

진단을 통한 자기분석

유형별 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약점 분석

학습 연계성 향상

사전/사후 학습 활동으로
연계성 향상

Learning Frame

커리큘럼
Module
Topic
Activity & Case
< 별의 탄생 >
팔로워십 이해 및 유형
 •  왜 팔로워십(Followership)인가?
      –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
      –  조직 내 팔로워십의 중요성
 •  팔로워십의 유형별 특징
      –  팔로워십의 5가지 유형
 •  역사 속의 위대한 팔로워
     VS 우리 조직의 위대한 팔로워
 •  나는 어떤 팔로워인가?
      –  나의 팔로워십 유형 진단
< 별의 에너지원 >
스타 팔로워 역량
 •  리더와 상호작용하는 스타 팔로워
      –  조직의 목표와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는 스타 팔로워
 •  별을 잡아라 :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
 •  꺼지지 않는 불빛 : 자기 주도성과 도전의 중요
< 오래오래 반짝이는 별 >
스타 팔로워 실천
 •  고성과자 vs 스타 팔로워 비교
 •  스타 팔로워가 되는 9가지 방법
 •  팔로워에게 필요한 역량
      –  전문성, 주인의식, 책임감, 열정
 •  개인별 역량 개발 계획 수립

교육 대상 & 시간

교육 대상
적극적 팔로워십이 필요한 구성원
교육 시간
8 ~ 16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