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십(Followership) 과정 경영 & 혁신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회사의 산업특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고려한 맞춤형 경영&혁신 교육을 경험해보세요 팔로워십 (Followership) 과정 팔로워십 과정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1. 팔로워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팔로워십 유형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스타 팔로워가 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협업 적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십 과정이 가진 특징은 무엇인가요? 스토리텔링 기법 적용스토리텔링을 적용한 메타포를 활용하여 몰입 및 기대감 증진 진단을 통한 자기분석유형별 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약점 분석 학습 연계성 향상사전/사후 학습 활동으로 연계성 향상 Learning Frame 커리큘럼 ModuleTopicActivity & Case < 별의 탄생 > 팔로워십 이해 및 유형 • 왜 팔로워십(Followership)인가? –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 – 조직 내 팔로워십의 중요성 • 팔로워십의 유형별 특징 – 팔로워십의 5가지 유형 • 역사 속의 위대한 팔로워 VS 우리 조직의 위대한 팔로워 • 나는 어떤 팔로워인가? – 나의 팔로워십 유형 진단< 별의 에너지원 > 스타 팔로워 역량 • 리더와 상호작용하는 스타 팔로워 – 조직의 목표와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는 스타 팔로워 • 별을 잡아라 :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 • 꺼지지 않는 불빛 : 자기 주도성과 도전의 중요< 오래오래 반짝이는 별 > 스타 팔로워 실천 • 고성과자 vs 스타 팔로워 비교 • 스타 팔로워가 되는 9가지 방법 • 팔로워에게 필요한 역량 – 전문성, 주인의식, 책임감, 열정 • 개인별 역량 개발 계획 수립 교육 대상 & 시간 교육 대상적극적 팔로워십이 필요한 구성원교육 시간8 ~ 16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