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제적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영업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영업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영업 전략의 수립 역량 강화를 통한 Business Perspective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B2B 마케팅 전문가 과정이 가진 특징은 무엇인가요?
단계별 학습
직급에 따른 단계 별 학습을 통해
마케팅‧영업 인력 및 조직 경쟁력 강화
실습 기반 학습
실습 및 토론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식의 체화 및 실무 적용력 강화
High Quality Contents
10년 이상 마케팅‧영업 콘텐츠를 개발한 경험을 통해 우수 콘텐츠 제공
커리큘럼
Module
Topic
[STEP 1]
PAM Basic
• B2B 마케팅과 PAM의 주요 구성요인 이해
• 시장지식 학습(환경분석, 마켓 센싱, 고객 이해)
• 마케팅 영업전략(STP, 경쟁우위, 가치창출, 영업효과성)
• 고객관계 관리(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고객 가치 제안 영업활동)
• PAM Projects(PAM 전략 수립 및 피드백)
[STEP 2]
PAM Advanced
• Value Based Marketing의 이해
• Identifying Value(시장 지식, 고객 인사이트 발굴)
• Creating Value(STP, 4P, 신제품 개발 관리)
• Delivering Value(가격 및 채널 전략, 영업전략)
• Sustaining Value(브랜드 파워, 경쟁우위 지속, 성과평가)
• Action Learning(VBM 전략 수립 및 피드백)
[STEP 3]
PAM Leader
• 기업 경쟁력 확보와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 Situation Analysis(문제해결 방법론, 성장기회 도출, 경쟁력 모색)
• Marketing Strategy(마케팅‧영업 전략 및 성과계획 수립)
• 마케팅·영업 전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