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책자 리더십 과정

당신은 ‘진짜 리더’ 입니까?

직책자 리더십 과정은?

자신의 위치에서 제대로 리드하고,
영향력을 발휘하는 ‘진짜 리더’가 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Course Information

교육대상
① 새로운 보직을 맡게 된 신임 관리자 및 임원
② 조직 및 성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리더

교육기간

16~24H

교육방법

Lecture, Workshop, Activity

Contact us

메타비경영연구원(MBI) HRD컨설팅팀
이돈희 수석연구원                    김민욱 수석연구원
Tel : 02-553-4196                  Tel : 02-553-4195
E-mail : dhlee@metab.co.kr     E-mail : mwkim@metab.co.kr

왜 직책자 리더십 과정인가?

조직과 개인의 비전 Up!
조직에서 요구하는 직책별 역할 이해(Role)이해 및 체득

조직성과 Up!
환경변화 인식 및 조직의 성과 방안 모색

리더십 역량 Up!
조직의 리더로서 구성원들에게 영향력 발휘

What’s the difference?
현업 중심의
교육
워크샵을 통해 실제현업의
고민과 문제점 해결
최신 리더십
트렌드 반영
최신 리더십 사례 및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니즈에 따른
맞춤형 설계
기업 별 학습자 수준 및
성향에 따른 맞춤형 설계

신임 팀장 과정 Learning Frame

방향 제시적 역할
급변하는 환경 속에
전략적 의사결정을 통해
팀원들에게 올바른 방향 제시

팀 활성화 역할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소통 문화를 구축하여
동기부여
변화 주도적 역할
조직 내 변화요인을
인식하여 주도적
실행력 강화

신임 팀장 과정 Curriculum

※ 자세한 내용은 PC에서 확인하세요.
Module

Lecture

Activity & Case

방향 제시적 역할

· 글로벌 메가 트렌드 이해와 미래 예측
  – 글로벌 메가 트렌드의 변화 및 미래 예측 기법 이해
· 민첩한 의사결정을 위한 요소
  – 데이터 홍수 속의 민첩한 의사결정
  – 리스크 수용하기
· 불확실성 시대의 경쟁우위 창출하기
  –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 신 성장을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 9Blocks 이해

팀 활성화 역할

· 합리적 실패를 인정하는 조직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

· 창의성을 높이는 자율과 소통

· 세대간 소통
  – 세대별 특성 이해
  – 세대간 소통 유형 진단
· 유형별 소통 스킬

  –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일하는 법

변화 주도적 역할

· 변화하기 어려운 이유
  – 변화를 막는 걸림돌

· 주도적 역할의 개념

· 리더의 4가지 리더십 유형에 기반한
  주요 변화 필요 과제 도출
  – 리더십 유형별 변화 필요 과제 도출
  – 각 유형별 최우선 과제 선정
  – 생각을 성과로 만드는 실행력
  – Decision Making > Taking > Action >
     Maintaining Habit
  – 작게 시작하고 크게 이루기

신임 임원 과정 Learning Frame

Creative Management
   · 위기 돌파, 파괴적 혁신
   · 지속적 변화와 혁신
Business Management
    · 조직 내 이슈 및 현안 인식
    · 사업 전략 실행 및 신사업 발굴

Role Management

   · 임원의 R&R 이해
   · 신뢰의 리더십, 자긍심 고취

신임 임원 과정 Curriculum

※ 자세한 내용은 PC에서 확인하세요.
Module

Lecture

Activity & Case

경영환경의 이해

· 미래 예측과 기업의 성장 구축 방안
  – 4차 산업혁명과 21세기 초 경쟁 환경
  – 파괴적 혁신 이론

· 우리 조직의 차세대 전략

전략적 의사결정

· 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가?
  – 전략적 의사결정이란?
  – 전략의 4가지 관점 : 목표, 환경, 방법, 계획

· 전략적 의사결정의 실패사례

전략 과제 도출

· 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가?
  – 전략적 의사결정이란?
  – 전략의 4가지 관점 : 목표, 환경, 방법, 계획
· 워크샵 주제 선정
  – 리스크 대응전략, 임직원 신뢰구축, 기업의 도전 과제
· Break-out Discussion Ⅰ/
  – 주제별 열린 토론 실시
· 내용 발표
  – 우선 순위 투표
· Movement to Action
  – 실천 계획(Action Plan) 수립 및 작성
· 피드백 및 소감 발표

임원의 역할과 책임

· 신뢰받는 리더의 조건
  – 진정성을 전하는 커뮤니케이션
  – 신뢰 구축 방안

  – 품격있는 이미지 및 매너

· 신뢰받는 리더로서 구체적인 실천방안 제시

Comment

   지금껏 하던대로 잘 하면 되겠지
   생각 했었는데, 새로운 보직자로서
   어떠한 역할과 책임이 따르는지
   알게 되었고, 자신감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 H 증권 박팀장
  워크샵을 통해 현업에서 겪는 이슈들을
  동료들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

  – S그룹 정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