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MBA 과정

Digital Transformation,

우리 기업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습니까?

Digital MBA과정이란?

디지털 경영환경 및 디지털 기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 방안까지 모색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Course Information

교육대상

① 회사의 디지털 방향 및 변화를 모색하는 임직원

② 디지털 사업 및 미래 전략 담당 부서 임직원

교육기간

기본 : 40~74H (W/S 제외)

워크숍 : 8~16H

교육방법

Lecture, Discussion, Activity, Case Study

Contact us

메타비경영연구원(MBI) HR 담당자

Tel. 02-549-0011

E-mail : hr@metab.co.kr

Why Digital MBA ?

디지털 환경 이해 UP!   Digitalization을 가속화 시키는 미래 비즈니스환경 이해

디지털 경영역량 Up!    비즈니스 Value Chain별 디지털 역량 학습

디지털 기술적용 Up!    디지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적용 방안 모색

What’s the difference?

경영전략 차원의

디지털 솔루션 제공

비즈니스 Value Chain측면의

적용점 및 솔루션 제공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A/L 진행

디지털 비즈니스 및

플랫폼 비즈니스 워크숍 진행
각 디지털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와

석학들로 구성되어

현업 경험 및 노하우 전달

Learning Frame

Curriculum

※ 자세한 내용은 PC에서 확인하세요.

Module

Topic

Content

디지털 환경 센싱

Digitalization의 주소 및 우리 기업의 과제

· 왜 지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인가

· 전통 기업 V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변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방법 및 전략 체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특강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제조업의 변화

· 제조업과 4차 산업혁명

· 제조업의 대표적 활용 분야

· 국내 제조업 대응 사례 및 시사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특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창조적 기업문화
·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한 요소

– 창조적 기업문화

– 새로운 성장 모델

– 생산성 향상성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과 에코시스템 전략

· 플랫폼 혁명과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

· 플랫폼의 설계 및 구축 방안

·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의 개념 및 적용분야
비즈니스 가치사슬의 재정의

생산방식의 변화와 스마트팩토리의 대두

· 생산방식 패러다임의 진화

· 스마트 팩토리 접근법

· 수직 수평적 통합과 맞춤형 생산

· PLC에서의 연결과 통합, 연속성

고객을 연결하는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략

·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및 전망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디지털 마케팅 단계별 전략 수립

디지털 조직설계

디지털 환경과 조직 운영

· 디지털 조직의 의미와 특징

· 디지털 전략을 실행할 조직 역량 갖추기

· 조직문화에 따른 디지털 문화
디지털 테크놀로지Ⅰ

Smart Sensor 기술 현황과 비즈니스 전략

· 스마트센서의 정의 및 기술개발 현황

· 모바일/웨어러블 센서의 이해 및 활용

디지털 테크놀로지Ⅱ

Cloud/IoS의 제조업 적용방안

· Cloud/IoS의 개념 이해와 트렌드

· Cloud /IoS 도입 전략 및 실행

· 현업에서 Cloud/IoS 적용 방안 제안
디지털 테크놀로지Ⅲ

AI / Machine Learning의 이해

· 머신러닝의 개념 및 종류

· 인공지능 개념 및 시사점

· 딥러닝 개념 및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언어이해
디지털 테크놀로지Ⅳ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와 활용

·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이해

· 암호경제의 특징

· 블록체인 최신 기술동향

· 사이버 패러다임과 블록체인 패러다임

Innovation WorkshopⅠ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워크숍

·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내용 Review

  – Digital Visual Thinking Wrap-up

· Workshop Guidance

  – 혁신 프레임의 이해 및 사례분석

· 주제 토론 및 Output 정리

  – BG별 가치사슬 및 제품 서비스 Innovation 방안

· Presentation & Feedback

Innovation WorkshopⅡ

플랫폼 비즈니스 디자인 워크숍
· 플랫폼 전략론 핵심 내용 Review

· Workshop Guidance

  –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사례

  – 플랫폼 비즈니스 디자인 Process 소개

· 주제 토론 및 Output 정리

  – 우리기업의 플랫폼 전략 및 실행 방법론

· Presentation & Feedback

Comment

디지털 전환 전략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금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우리기업의 디지털 전략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 D사 박차장

디지털 기술이 어렵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분야별 전문 교수자분들의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S사 김팀장